코스피 2,360대 회복, 코스닥도 1%대 상승! 금리인상 기대에 성장주 주목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코스피 2,360대 회복, 코스닥도 1%대 상승! 금리인상 기대에 성장주 주목

1. "2023년 11월 3일, 코스피 1.08% 상승, 코스닥 1.19% 오름"

2. "성장동력 기대, 엔씨소프트와 호텔신라 주목"

3. "하나증권, SK이노베이션과 한국타이어도 추천"


코스피 반등


엔씨소프트와 호텔신라, 주가 반등 가능성 높아져! 주간 추천종목

한국 증시가 움직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5.22포인트(1.08%) 상승하여 2,368.34에 도달하였으며, 코스닥 지수 또한 전장보다 9.21포인트(1.19%) 오른 782.05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금리인상 기대가 크게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식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증권 전문가들은 금리인상 종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은 반등이 기대되는 성장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삼성증권은 엔씨소프트를 주간 추천종목으로 꼽았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게임 출시 예정으로 주가가 고점 대비 75% 정도 하락한 상태에서 반등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호텔신라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 증가 및 공매도 금액이 최고 수준인 점이 주가 반등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은 SK이노베이션에 주목하며, 3·4분기 영업이익이 정유·화학 부문의 기여로 컨센서스를 50% 이상 상회하고 있으며, SK온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중장기 전략 설정 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3·4분기 실적 판가-원가 스프레드 확대와 운임비 하락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데브시스터즈는 중국 최대 게임기업 텐센트를 통해 대표작 '쿠키런: 킹덤'의 연내 출시가 임박했으며, 이로 인해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한올바이오파마를 꼽았는데, 이뮤노반트(IMVT-1402)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며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나노신소재는 탄소나노튜브(CNT) 도전재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증설 속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움직임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향후 금리인상과 관련된 이벤트에 대한 주식시장의 반응을 주시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